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

감기걸렸을때 반드시 주의해야할 한가지!

기온차가 심한 환절기나 겨울에 자주찾아오는 질병 중 하나가 감기 입니다.

감기는 코감기,목감기,몸살감기등이 있는데, 감기가 걸리면 재채기가 자주 일어납니다.

 

이 재채기는 "코의 점막이 자극을 받아서 일어나는 경련성 반사 운동"이라고 정의 하고 있습니다.

바로 이 재채기를 감기 걸리셨을때 조심하셔야 합니다.

 

무슨 말인가 하고 의아해 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저 역시 몇일전까지 재채기를 전혀 조심하지 않았다가 지금 통증때문 고생중입니다.

 

 

 

 

재채기라는 기침을 할때 느끼셨을지 모르지만 몸에 심한충격이 가해집니다.

 

이 충격으로 인해 갈비뼈에 금이 가는경우도 있고, 척추에 무리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하냐면, 재채기가일나면 순각적으로 복부에 큰 압력이 발생하게되는데 그때문에 척추에 무리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저역시 감기로 인해 아무생각없이 재채기를 했는데, 갑자기 척추와 골반이 만나는 부분인 허리 부분에 급격한 고통을 느꼈습니다.

 

순간적인 느낌이었지만, 척추뼈가 어긋나는 느낌을 받았고 "큰일났다!!"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아니나 다를까 허리부분에 통증이 일어나며 움직일때마다 통증이 동반되었습니다.

 

재채기 때문에 척추가 아프게될줄은 상상도 못했는데 막상 당하고 보니, 허탈하기까지 했습니다.

그래도 평소에 디스크는 없었기에, 아는상식대로 허리에 좋다는 고양이자세도 취해보고 열찜질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통증은 쉽게 가시지 않았고, 혹시나하고 "재채기 허리통증"을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이런일을 경험하신 분들이 많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열찜질을 계속했지만, 찜질만으로는 크게 좋아지는 느낌이없어서 어쩔수 없이 천천히 걸어서 약국에가서 "재체기 하다허리를 다쳤다"고 하자, 파스와 약을 하나 주셔서 사왔습니다.

 

재채기 때문에 이런일을 겪고 있다니 지금도 믿기지 않습니다.

 

재채기를 다시는 우숩게 보면 않되겠습니다.

 

그리고 재채기 할때는 최대한 웅크린 자세로 재채기를 해야 복부에 일어나는 압력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감기걸리신분들!!

절대로 재채기 우습게 생각하지 말으시고, 재채기가 일어날때는 최대한 웅크린 자세에서 재채기를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하루' 카테고리의 다른 글

NHcard 종류  (0) 2019.01.13
16개월만에 앤징오일교환  (0) 2019.01.11
2019년 3가지 목표!  (0) 2019.01.03
통신요금 월5,500원 운이 좋았습니다.  (0) 2019.01.02
인천,서울에서 가까운 생활바다낚시 포인트  (0) 2018.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