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통신요금 아깝다고 생각되신다면~ 다시 비교해 보세요!

핸드폰 사용 않하자니 불편하고, 사용하자니 통신요금이 비싸다고 생각했었기에 현재에도 저럼한 요금제를 사용한다고 생각하지만, 더 저렴한 요금제로 바꾸고 싶었습니다.

 

저는 알뜰폰 사용자로 통화 120분, 문자200건, 데이터 800M를 사용하며 월사용료 18,700원을 납부고 있습니다. 보통 분들에 비한다면 저렴한 비용이지만, 데이터의 경우 집에서나, 사무실에서나 와이파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월 100M를 사용하지도 않습니다.

 

그렇기에 좀더 저렴한 요금제를 원하고 있었지만, 찾지 못하고 있었는데, 통신료 비교사이트에서 좀더 저렴한 상품을 찾아서 갈아탔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요금제는 년 224,400원이 발생하였지만, 갈아탄 요금제는 년 66,000원이면 됩니다. 내일부터는 2019년 인데 새해부터 158,400원 벌었다고 생각됩니다.

 

평소 요금제가 비싸다고 생각되던 분들도 통신요금 비교사이트 "스마트초이스" 이용해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이용방법-

 

1.검색포털에서 "스마트초이스"를 선택합니다.

 

 

 

 

 

2. 상단메뉴 스마트가이드 - 요금제 간편비교 를 선택합니다.

 

 

 

 

3.이통2사 요금제 추천을 선택합니다.

 

 

 

 

4.이용패턴 기반 요금제 추천에서 전체통신사를 선택하고 음성, 데이터를 평소 사용하는 사용량으로 조절합니다.

오른쪽 빈칸에 직접 입력해도 됩니다.

 

 

 

 

5.문자는 맨아래에서 "문자사용량 미선택"을 눌러 주셔야 사용량을 입력 및 선택할 수 있습니다.

 

 

 

 

6.문자까지 선택하셨다면 요금제 검색결과를 눌러서 확인합니다.

 

 

입력한 정보와 비슷한 요금제들이 나옵니다.

실제 사이트와는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요금제 옆에 있는 녹색링크 아이콘을 눌르면 해당 사이트에서 요금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7. 요금제 확인

 

 

 

제가 선택한 요금제는 LTE18.7요금제 입니다.

통화 160분, 문자200건, 데이터 750MB인데 월 5,500원입니다.

요금이 너무 저렴해서 다른 꼼수가 있는것이 아닌가 생각되어 꼼꼼히 확인하고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확인까지 했지만, 꼼수는 없었습니다.

 

고객센터로 문의해보니 제가 선택한 요금제는 2009년 몇월이라고 알려주셨는데, 정확히는 2010년이후 출시된 휴대폰이 있다면 기기 변경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였습니다.

 

대신 KT망을 선택해야 해당 상품가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약정도 없는 상품이라 맘편히 가입했습니다.

 

그래도 아직 완전히 맘을 놓을 수 없습니다.

유심이 도착하면 한달 사용해보면서 요금이 다르게 청구된다면 과감히 다른 요금제로 갈아 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