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

한박스 구매한 귤 보관하는방법

달콤하고 시큼한 맛이 일품인 귤을 여러 과일중에서도 좋아합니다. 귤은 껍질이 있지만 한개한개 까먹기도 편하고, 달콤하고시큼한 맛때문에 자꾸자꾸 손이 가는 과일입니다.

하지만 이번겨울에는 귤가격이 조금 높은거 같습니다. 시장에서 작은녀석들 20여개를 주시고 5,000원 받으셨습니다. 그래서 과감하게 귤을 한장자 주문했습니다.

 

 

 

 

귤은 항상 직접 사다가먹었었는데 인터넷으로 주문한것은 처음입니다. 하지만 주문했을때 제주도에 기상이 악화되어서 주문 후 7일만에 받았습니다. 시장에서 구매하는 가격보다는 저렴했기에 구매했지만, 너무 오래걸려서 취소할까하다가 기다린 시간이 아까워서 꾹꾹 참아서 받았습니다.

 

귤은 맛이 좋지만 오래도록 보관하기가 어려워서 평소에는 최대한 빠른시간안에 먹어 치웠었지만, 이번에는 한상자를 구매했기에 오래보관하기위해서 귤보관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귤을 시장에서 구매하면 보통 비닐봉투에 담아주시고, 집에서도 비닐봉투 그대로 보관했었습니다. 그렇기에 귤을 오래 보관할 수 없었던거 같습니다. 귤보관방법을 알아보니 절대 귤과귤이 붙지않도록 보관해야 한다고 합니다. 귤을 수분이 많기 때문에 쉽게 물르고 한개의 귤이 물러지면 전염이 빠르다고 합니다.

 

 

 

 

그래서 귤을 보관할때 가장 좋은것은 고급 사과나 배를 구매하면 한개씩 포장되어 있듯이 귤과귤이 절대 닿지 않도록 보관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귤을 일일이 포장하기는 번거롭기 때문에 귤박스에서 귤을 모두 꺼내어 놓고 신문지를 깔은다음 귤을 듬성듬성 놓고, 다시 신문지를 깔고 역시 귤을 듬성듬성 놓았습니다.

 

 

 

개별포장은 못했지만, 이렇게 보관한다면 평소보다 귤을 오래도록 먹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